아이온에 이은 nc 소프트의 야심찬 개발작 블더드 앤 소울입니다. 사실 와우를 하던 유저라면 아이온을 보고 와우의 카피본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을 것 입니다. 와우 라이트 유저 였던 필자도 PC방에서 아이온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와우의 새로운 확장팩이 나왔는 줄 착각 할 정도로 그 시스템이 너무나 유사 했기 때문입니다.


그러나 블러드 앤 소울 영상을 보고 '드디어 nc가 멋지게 대박을 하나 치겠구나' 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.

동양풍의 독창적 세계관
극한의 비주얼
감동적인 사운드

블러드 앤 소울에서 추구하는 독창성과 극한 비주얼은 유저들의 시선을 충분히 사로 잡을 만한 것이었습니다. 그리고 개인적으로 커다란 충격이었던 것은 바로 '경공 시스템' 입니다. 마치 무협영화를 보는 듯한 캐릭터의 경공은 신선한 충격 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. 실제로 플레이에서는 어떻게 구현 될지는 미지수 이지만 그동안 많은 무협 온라인 게임들이 보여 주었던 경공의 이펙트와는 수준이 다릅니다. 공간을 입체적으로 활용하는 부분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을 듯 합니다.
 

<충격적이 었던 경공 시스템>


 

다음으로 블러드 앤 소울에 등장하는 4개의 클레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1. 검사


검사라는 이름에 맞게 검을 사용하여 모든 상황에 대처가 가능하며,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펼치는 직업 입니다. 아마도 밸런스 형으로 플레이 하기 가장 무난 한 클레스 일 듯 합니다.


2. 권사


주먹과 발을 이용한 권법으로 빠르고 화려한 연속기가 특징입니다. 이미지의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것은 '권갑' 이라고 하는 장비인데 권사의 파괴력을 올려 준다고 합니다.
어렸을적 부터 왜 권사 같은 게임 캐릭터는 나오지 않는 것일까? 라고 많이 생각 했었는데 이제 곧 보게 되겠군요 ㅎㅎ


3. 기공사


기를 운용하여 강력한 기공 공격을 펼치 수 있는 직업 입니다. 강력한 광역 공격 스킬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반면에 물리방어력이 좀 떨어지다고 하는 기공사!!
은근히 끌리는 클레스 중 하나 입니다.


4. 역사

넘치는 힘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직업 입니다. 눈빛 부터 강한 포스가 느껴지는데요.. 개인적으로 제가 기피하는 유형의 클레스 입니다. ㅎㅎ 그래도 뭐 멋지기는 하네요

독특한 세계관과 경공시스템, 그리고 유저들의 눈길을 휘어 잡는 매력적인 캐릭터까지 더해진 블러드 앤 소울!! 기대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. 하지만 온라인 게임들 중 오픈 이전에 개발중인 동영상만 보고 기대 했다가 실제로 게임이 오픈 했을때 실망스러운 적이 많이 있었습니다. 특히 새로운 도전을 할때 이런 실패를 경험하기 쉬운데, 과연 nc 소프트가 아이온의 대박 이후에 '블러드 앤 소울'로 더 힘찬 비상이 가능 할지 궁금해 집니다.  


Posted by K.나미 트랙백 0 : 댓글 4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addr | edit/del | reply DDing 2010.06.14 09:36 신고

    경공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하네요.
    단순히 빠르게 이동하는 것인지, 축지법 개념을 포괄하는 것인지...
    잘 보고 갑니다. ^^

  2. addr | edit/del | reply 워크투리멤버 2010.06.14 09:55 신고

    재밌겠네요~~ 오우~